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크롬 검은화면 초간단 해결방법

잘 사용하던 구글 크롬 브라우저 화면이 갑자기 아래와 같이 검은화면으로 나오고 웹페이지가 하나도 표시되지 않는 먹통이 되었습니다. 

크롬 사용자 게시판에 가보니 크롬 이용시 종종 발생하는 현상이며 다음과 같이 하면 문제가 해결 된다고 합니다.




Chrome사용자 게시판 크롬 브라우저 검은화면 해결방법


하지만 전 위 게시판에서 알려주는 방법대로 하였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크롬 설정에 들어가서 가능한 경우 시스템 가속 사용을 체크해제해야하는데 전 크롬 설정도 아래와 같이 검은 화면이 나타나서 어떤 조치도 취할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더 찾아보니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나서 그런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크롬 검은화면 문제가 생기기전에 설치한 프로그램들을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을 제거했습니다. 참고로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이 뭔지 모를 경우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아래와 같이 설치 날짜를 클릭하면 최근 설치된 날짜순으로 프로그램 목록이 보여집니다. 


최근 설치한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크롬을 실행했더니 검은 화면이 나오고 크롬이 먹통이 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아참!! 그리고 전 윈도우 작업표시줄을 아래 화면과 같이 오른쪽에 배치해서 사용하는데요. 열어둔 웹페이지, 한글, 엑셀의 제목도 볼 수 있고 작업표시줄이 하단에 있는거보다 일할때 훨씬 편하더라구요. 윈도우창을 많이 열어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와 같이 작업표시줄을 오른쪽에 배치해보세요. 정말 편리합니다. 개인 취향이겠지만 적극 강추합니다. 직접 써보고 느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