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구글 이미지검색 하는법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합니다

사진, 이미지를 검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럼 구글 이미지 검색은 어떨때 이용하느냐?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이럴때 구글 이미지검색을 이용할 수 있어요!!

하나, 내 사진이나 이미지를 어떤이가 웹상에서 도용해서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둘,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사진의 출처를 알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어요.

셋, 아름다운 장소의 사진이 있는데 어디인지 알고 싶을때 사용하면 좋아요.

넷, 동물의 이름이 무엇인지, 무엇에 사용하는 물건인지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면 쉽게 알 수 있어요.


이것외에도 구글 이미지를 활용하면 다양한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사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첫번째 방법 : 구글에 접속해서 오른쪽 상단에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Google이미지란 문구와 함께 검색창에 새로운 아이콘 2개가 더 생기는데요 여기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 URL 붙여넣기와 이미지 업로드 방식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URL 붙여넣기는 웹상에서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이미지가 있을때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보면 이미지 주소 복사가 있습니다. 이 이미지 주소복사한 것을 아래 창에 붙여넣기(Ctrl+V 또는 마우스 우클릭 붙여넣기)해서 이미지 검색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내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에 대해서 검색할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파일선택을 클릭해서 이미지가 저장된 폴더에서 이미지를 선택하면 이미지 컨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듀얼모니터로 멀티창을 사용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구글 이미지창과 검색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는 창을 동시에 열어서 검색하고 싶은 이미지를 구글 이미지의 검색창으로 가져오기(드래그 앤 드롭)을 해서 사진이나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가능한 방법인데요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검색하고 싶은 이미지나 사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Google에서 이미지 검색이란 항목이 있어서 손쉽게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설명한 4가지 구글 이미지검색 방법을 잘 설명한 유튜브 영상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이제 웹이나 컴퓨터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은 모두 알려드렸구요. 스마트폰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이미지 url이나 파일선택을 통해서 이미지나 사진을 검색할 수 있느냐하면 모바일버전이 아닌 피씨버전(PC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아래와 같이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사진모양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아요. 삼성이나 LG, 아이폰 등 기기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안드로이드, 아이폰 방법은 동일합니다. 제가 써는 핸드폰이 G5이기 때문에 G5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구글 이미지에서 오른쪽 위 점 세개가 있는 설정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새 탭, 새 시크릿 탭, 북마크 등 설정 내용이 나오구요 이중에서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사진 아이콘이 나타나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아이폰에서는 오른쪽 상단의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데스크톱 버전보기가 나타납니다.

알면 간단한데 모르면 어려운 모바일로 이미지 검색방법이였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은 직접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썸네일방식으로 이미지를 보여주는데 새로운 세상이 열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