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구글링 신세계 이거 하나면 한방에 싸이트를 찾을 수 있다

생활속 궁금한 일이 생긴다면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게 되는데요. 단어의 나열만으로도 키워드만 잘 선정하면 꽤나 정확한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가끔 운이 없으면 몇시간을 검색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을때가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을 하기 전에 자신의 운을 한번 믿어보는 것도 괜찮을꺼 같구요. 운이 그렇다면 구글을 한번 믿어보는 것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구글은 그동안 축적된 검색결과를 빅데이터로 이용해서 사용자가 가장 찾고 싶어하는 사이트를 한번에 찾아갈 수 있는 I'm Feeling Lucky(와! 나 오늘 럭키한 느낌인데..^^)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 서비스를 은근히 잘 모르시는 분이 많드라구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 아래에 google search와 I'm Feeling Lucky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google search는 그냥 일반적으로 검색할때 사용하는 버튼이고 google search 버튼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검색어를 적은후에 키보드 Enter를 치면 되는데요. I'm Feeling Lucky는 뭘까요???



일단 검색창에 아무것도 치지 않고 i am feeling lucky를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구글 기념일 로고 자료실이 나옵니다. 오늘은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인지 확인할 수 있구요 구글에서 google 로고를 이용해서 지금까지 제작된 특별한 날을 표현하는 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I'M Feeling Lucky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적고 I'm feeling lucky를 선택하면 구글은 그동안 사용자가 검색한 데이타를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생성하고 검색어를 검색했을때 가장 신뢰성있는 결과의 사이트로 검색결과를 보여줌없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광진구청을 적고 lucky 버튼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검색어를 적으면 lucky 버튼이 없어질 수 있는데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검색어를 모두 적도 마우스를 검색애 옆으로 가져가면 아래와 같이 lucky가 생기는 것을 알 수 있고 이 영문을 클릭하면 됩니다.



광진구청을 검색하고 I'm Feeling Lucky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광진구청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데 정말 편하더라구요 한번에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해 준다. 얼마나 매리트가 있습니까!! 


한번 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적고 lucky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한번에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얼마나 편합니까!! 검색으로 사이트를 찾아가는 순서는 1. 다음, 구글, 네이버 등에서 검색한다 2. 검색결과에서 내용을 찾는다.(운 좋으면 한번에 결과를 찾을 수 있음) 3. 원하는 결과를 찾는다... 찾는다.. 찾는다.. 4. 해당 사이트로 이동한다 보통 이런식으로 사이트를 찾아야 하는데 위 Lucky 버튼을 이용하면 한번에 원하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100% 정확하진 않지만 꽤나 괜찮은 정보를 얻을 수 있구요 검색한번으로 원하는 사이트를 찾아가는 신세계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검색을 하기 전에 한번 해보세요. 내가 얼마나 운이 좋은지를..^^



인터넷에 구글링하는 법, 구글링 팁, 구글 검색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나와있지만 전 싸이트를 한방에 찾아주는 이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 보실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