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카레의 주성분 강황(울금)의 6가지 놀라운 효능

인도인이 건강을 책임진다는 카레!! 향신료로 만든 노란 보약 카레!! 카레는 맛과 향뿐만아니라 건강에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카레의 주원료는 강황(우리나라에서는 울금이라고 함)인데요 이 강황에는 커큐민(노란색을 띤 황금색)이 다향 함유되어 있어 알츠하이머병 등에 효과가 있고 위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암 조직의 염증이 생기면 세포가 빨리 퍼저 종양을 빠르게 성장시키게 되는데요. 이때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세포속으로 들어가 염증인자에 달라붙게 되는데 암세포가 종양으로 진행되는 것을 차단하고 예방해줍니다. 


또한,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은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커큐민이 다량 함유되어 건강을 지키는 황금열쇠라는 카레!! 

카레는 막히고 뭉쳐서 병든 것을 치료해주기 때문에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카레는 여러 나라의 여러 연구진에 의해서 다양한 효능이 발견 되고 있는데요

카레의 주성분 강황(울금)의 6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뇌 신경세포의 손상을 막는 기능이 있어 기억력 향상 효과가 있고 알츠하이머 병(치매)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2. 심장의 그 좋은 역할을 하는데요 심근 세포가 비대해지는 거를 그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염증을 약화시키는 역할을 해 줍니다. 그래서 관절염, 전립선, 변비에 효과가있습니다. 


3.  염증이 암으로 전이 되는 것을 막아줘서 전립선암, 대장암, 위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카레에는 매운맛 성분이 있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몸에 열을 내게 하고 기초 대사량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서 지방이 분해되는 다이어트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노화가 되거나 성인병에 걸릴때 활성산소가 만들어지는데 카레의 매운맛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는 항산화작용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래서 성인병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카레의 매운맛 성분 자체가 아프다는 감각이기 때문에 아프다는 감각을 우리가 느끼게 되면 엔돌핀이 생성이 되면서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