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브라질너트 효능 셀레늄 풍부 전립선암 갑상선암 예방효과


브라질너트(Brazil nut)는 아마존 밀밀에서 생산되는 식품인데요 항암효과가 있어서 최근 떠오르고 있는 슈퍼 푸드입니다. 




브리질너츠는 브라질, 페루, 볼리비아의 아마존 밀림에서 자생하는 오예과에 속하는 나무에서 열리는 야자수 열매같은 딱딱한 과일껍질을 깨면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브라질 너트의 효능 

브라질 너트는 항암 견과류중 하나인데요. 적당량의 견과류를 섭취하는건 두뇌개발, 노화예방 등 인체에 이롭다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그중 브라질너트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브라질 너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넛에는 비타민B군, 풍부한미네랄(구리, 마그네슘, 칼륨, 망간, 철 등), 오메가3지방산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이 있지만 그중 가장 눈여겨 봐야할 부분이 천연 셀레늄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무려 굴의 16배에 달하는 셀레늄이 있는데요. 이 셀라늄(Selenium)은 우리몸에 각종 질병을 만들어내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이로 인해 갑상선암, 전립선암, 간경변, 간암 등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브라질넛은 남자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전립선암예방은 물론 정자 운동 능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 있습니다.


갑상선항진증이나 갑상선암 등으로 갑상선이 좋지 않으신 사람에게는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스태미너, 피부미용(노화방지) 등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몸이 이로워도 과하면 좋지않은 법인데요. 하루 권장 소비량은 20g입니다. 브라질넛 하나의 무게는 5g정도임으로 하루 3~5개정도가 적당량이구요. 과다섭취할 경우 셀레늄의 독성으로 인해 위장병, 구역질, 정서불안, 탈모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권장 소비량을 꼭 준수해서 먹기 바랍니다. 

  

구입방법은 마트 등에서 구하는 거보다 G마켓, 옥션, 11번가, 오픈마켓 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그렇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섭취방법은 생으로 먹는게 좋구요 식전에 한두알정도 꼭꼭 씹어서 먹으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브라질넛에 천연발효식초를 넣어서 초담금을 해서 실온에 5일에서 7일정도 숙성시켜서 먹으도 좋구요. 믹스기로 2알정도 갈아서 꿀과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