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2019년 4월부터 달라지는 정책들(기초연금 25만원 -> 30만원 등)


정책이 바뀌면 새롭게 혜택을 볼 수 있는 정책이 생기거나 

또는 조심해야 할 부분들이 생기는데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정책에 어떤 변화가 있나 

추이를 잘 지켜보는 것은 중요한 일인거 같습니다. 

정책을 잘 이해하고 활용한다면 삶에 큰 혜택이 될테니까요. 


1. 2019년 4월 변화하는 정책중 가장 큰 혜택은 

경제적으로 힘든 소득 재산 하위 20%이하의 분들에게

기초연금을 월 25만원 => 30만원으로 인상지급한다고 합니다.





2. 군 장병 일과후에 휴대전화 전면 허용이 되었는데요

이에 맞쳐 군인 전용 통화 및 데이타 무제한 요금제가 출시 되었습니다. 

이제 군대에 있어도 사회생활이랑 단절을 최소화할 수 있겠네요.




3. 4월 1일부터 이제 슈퍼마켓에서도 1회용 비닐봉투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동네 슈퍼에서 물건살때는 일회용 봉투 무상으로 잘 사용했는데 

이젠 꼭 개인 쇼핑백을 가지고 다녀야 가야겠네요.



4. MRI, 초음파, 임플란트, 예방접종 등은 비급여진료비로 병원마다 제각각인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최고가격과 최저가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병원 고를때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5. 소득.재산 상관없이 만6세미만의 아동을 둔 부모에게 

매월 10만원의 아동수당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6. 불법 주.정차 금지 구역 4개소가 지정되었습니다.

지정된 4개소에 주정차시 주민신고제를 통해 현장확인없이 

과태료 부과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제 주정차할때 조금 더 써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