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크롬 단축키 총정리!! 오 놀라워라 이렇게 많은 단축키가 있었다니!!

PC를 사용할 때 대부분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인터넷 검색할 때 일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는 메뉴창과 마우스를 대신해주는 다양한 단축기가 있습니다. 단축키를 잘 사용하면 일단 편리하고 그리고 컴퓨터 고수처럼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롬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중에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아주 유용한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유용한 단축키 먼저 보실게요.

크롬을 사용하다가 실수로 탭(TAB)을 닫아버리거나 이제 볼 일(?)없겠다 싶어서 닫았는데 다시 찾고 싶은 페이지가 있습니다. 그럴때 유용한 팁입니다. 


Ctrl + Shift + t 를 사용하면 됩니다. 하나의 탭만 살아있다면 그동안 닫았던 탭들을 저 마법의 단축키 ctrl+shift+t를 이용해서 모두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아래 단축키는 정말 많이 사용하고 유용한 단축키입니다. 마우스 없다고 생각하고 한번씩만 사용해보시면 정말 크롬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크롬을 이용해서 컴퓨터에서 파일 열기를 하려고 메뉴를 한참 뒤졌는데 못찾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컴퓨터에서 html 파일을 열려면 잘 모릅니다. 대신 이 단축키 하나 알고 있습니다.

 ctrl + o => 이 단축키 모르면 정말 안됩니다.!!


화면을 조금 더 크게 보고 싶을때는 전체화면보기 f11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주 긴 페이지의 마지막을 보고싶을때엔 키보드 오른쪽에 end 키를 누르면 됩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home키를!!


크롬 검색으로 페이지를 클릭하게 되면 현재탭에서 검색한 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는데 다시 검색을 할려고 하면 실수로 현재 탭을 닫아버리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검색한 페이지는 그대로 두고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에서 페이지가 열리고 내용을 확인하고 창을 닫아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크롬 주소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구글 검색이 되는데 naver를 입력하고 tab을 한후에 검색을 하면 네어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검색의 꽂 페이지에서 검색하기 입니다. ctrl + f 를 이용하면 페이지내에서 내가 원하는 단어가 있는지.. 있으면 어디에 있는지.. 몇개나 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이용했다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중요하잖아요 이럴때 ctrl + shift + delete를 이용하면 되겠네요.


물론 공공장소에서 검색할 때엔 기록에 남지 않는 크롬 시크릿모드인 ctrl + shift + n 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 외울 필요는 없고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단축키 몇개만 기억하고 있으도 정말 편리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