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잘 되던 포토샵이 오류가 발생한다면 이렇게 해보자!

잘 되던 포토샵이 오류가 발생한다면 이렇게 해보자!


오늘 저한테 포토샵을 잘 사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했는데요 처음엔 내가 포토샵을 사용을 잘못해서 안되는줄 알고 열심히 낑낑되면서 오랜시간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였으나 해결이 안되었고 아주 간단한 작업도 안되는 것을 알고 아 내가 프로그램을 잘 못다뤄서가 아니고 포토샵에 문제가 있구나 하고 깨닫게 되었네요. 포토삽을 능숙하게 다루는것이 아니다 보니 뭐가 문제인지 알아네는데도 한참 걸리네요. 이러면서 배우는 것이 겠죠. 인터넷을 찾아봐도 원인을 알 수 없고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난감했는데 해결책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이 방법을 몰랐다면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는 불편함을 감수할뻔했네요.


저에게 나타난 오류는 missing font 블라블라~~하고 메세지가 나오면서

포토샵이 정상 작동이 되지 않는 문제였는데 이럴땐 초기화가 답이다.


초기화 방법은 두가지인데


한가지는 포토샵에서 하는 방법이고 하나는 포토샵을 실행할때 하는 방법입니다.




포토샵을 실행한 후에 초기화하는 방법은 메뉴에서 

window > workspace > reset essentials 를 클릭하면 되는데

이건 포토샵의 세팅을 기본으로 되돌리는 것이고 포토샵의 오류를 잡아주지는 못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포토샵을 실행할때 초기화하는 방법인데 이방법을 사용하면 모든 설정을 초기화하고 포토샵에새 발생하는 오류를 잡아줍니다.


방법은 뭔저 포토샵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를 찾아야하는데 포토샵이 있는 폴더는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S6



이런식으로 어도브 폴더아래 포토샵 버전아래 폴더에 있습니다.


이렇게 찾기 어렵다면 포토샵 바로가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파일 위치 열기가 나오는데 이렇게 찾아가도 됩니다.





아니면 왼쪽아래 윈도우 시작창에서 프로그램을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자세히 > 파일 위치 열기로 찾아도 됩니다.


photoshop.exe를 찾았으면 shif+ctrl+alt를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열기가 나오면 클릭합니다.



shift+ctrl+alt키가 제대로 작동했으면 아래와 같이 delete the adobe photoshop settings file이란 경고창이 나타나고 Yes를 클릭하면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shift+ctrl+alt과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 동시에 하는 것이 조금 어렵기 때문에 여러번 하셔야 성공하실 수 있을겁니다.



아래는 초기화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의 화면으로 돌아가고 그동안 문제를 일으켰던 오류가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