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유튜브 인기동영상 확인방법 입니다

유튜브 채널은 관심기반이기 때문에 

내가 주로 관심가지는 분야에 대해서 

영상을 추천해주는데요 

그래서 내가 검색한 것들이 음악, 춤 등에 

대한 동영상을 몇개 검색해 보았다면 

유튜브가 자동으로 음악과 춤에 대한 것들을 추천해줍니다. 

내가 검색한 것을 바탕으로 관심가질만한 것을 

알아서 추천해 주는거 보니까 유튜브는 참 똑똑하네요. 

야한 영상을 많이 검색해보았다면 남들 있는 곳에서

유튜브 켜면 조금 민망해질수도 있습니다.ㅎ

저도 아래 영상을 보시면 음악에 대한 검색을 

해봤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리고 채널검색도 해놨나보네요. 



유튜브는 내가 관심가지고 있는 동영상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가지고 있는 동영상은 

뭐가 있는지 궁금할때는 인기동영상을 검색해보아야하는데요. 

인기동영상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왼쪽 위 메뉴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왼쪽 메뉴가 나타나고 여기에서 

인기를 클릭하면 인기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상위 50개까지만 검색이 되기때문에 

조금 더 많은 인기동영상을 보고싶다면 

유튜브 검색창을 이용해서 검색을 해야합니다.




아래는 왼쪽메뉴 인기를 클릭해서 

상위50개의 인기동영상을 오른쪽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위50위까지만 확인하는 것은 

실시간 트렌드가 뭔지 파악하는데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데요

더 많은 인기동영상을 보고싶다면 

검색창에 인기동영상 나라를 검색합니다. 


우리나라의 실시간 인기동영상을 보고싶다면 

인기동영상 한국을 검색하면 되는데요. 

인기동영상 한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별표 이미지와 YouTube 인기동영상 - 한국이라는 

제목을 확인할 수 있구요. 

여기에 들어가면 한국의 실시간 인기동영상 

200위까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기동영상 나라"를 검색하면 

미국, 일본, 독일 등 외국의 실시간 인기동영상도 

200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미국 인기동영상 채널이구요

YouTube 인기 뒤에 국가가 안붙는것이 미국 유튜브 영상입니다.

참고로, 중국은 유튜브를 차단해놔서 그런지 유튜브 인기동영상이 없습니다.



아래는 일본 인기동영상 채널입니다. 

구독을 통해서 실시간 인기동영상이 변경될때마다 

새소식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이상 검색을 통한 나라별 유튜브 인기동영상 확인방법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