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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

주택을 매매해서 이사를 할려면 신경써야 할 게 참 많은데요. 내부인테리어도 해야하고, 부동산 등기도 해야하고, 전입신고도 해야하고, 손없는 날 정해서 이사해야하고 이사날짜 잡고나면 이것저것 챙길게 많아서 정말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가는거 같아요. 

오늘은 이사하고 나서 해야하는 일중 하나의 꿀팁을 알려드릴까해요.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주소이전서비스인데요.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이사하기 전 주소로 배달오는 우편물을 이사한 집에서 3개월동안 받아 볼 수 있어요. 그럼 혹시나 우편물 오지나 않나하고 이전 집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우리집에 온 구주소 우편물 확인해서 발송인에게 미리 이전한 주소를 알려주거나, 이사온 새로운 주소지로  우편물 수령 주소를 옮기면 주소이전으로 인해 우편물을 못받는 일이 없겠죠. 그럼 지금부터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네이버에서 우체국을 검색하고 사이트 인터넷우체국으로 들어갑니다.



인너텟우체국 홈페이지인데요 왼쪽에 편지지와 함께 우편이란 글씨가 보이죠 여길 선택하고 부가우편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주소이전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왼쪽 메뉴에도 있고 오른쪽 박스에도 있으니깐 둘중에 하나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소이전신고에 들어가셔서 신청을 누르면 회원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아이디가 없으신분은 회원가입후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이제 회원으로 로그인해서 기존주소와 새로운주소를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3개월동 구주소지로 적혀있는 우편물을 새로 이사운 주소지에서 받아볼 수 있어요. 



참 편리한 서비스이네요. 본인에 한해서만 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다른 세대원의 경우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대상자 확인 절차를 거쳐야해서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해당 주민센터나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전입신고 시에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도 유의하시길 바래요.

이상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 이였습니다.